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쇼핑카트입니다.

 지난번 비맥스 메타와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 리뷰에 이어서, 이번에는 제가 복용중인 닥터스베스트 킬레이트 마그네슘 영양제에 대한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용법과 몸의 변화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글을 차근차근 읽으셔서 정보 잘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복용되는 영양제는 종합비타민이나 비타민B군 영양제일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 인지도가 있는 영양제는 단연 오메가3겠지요. 이와 더불어서, 필수적인 영양제로 많이 꼽히는 것이 마그네슘인데요. 특히 스트레스가 많거나, 긴장을 많이 하시는 분, 불면증이나 안면경련과 손발 저림 등의 증세를 가진 분에게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식품을 가공하여 섭취하는 현대인에게 부족할 수 있는 성분이 마그네슘이라고 합니다. 부작용의 위험도 적고, 직구로 구입하면 가격대도 안정적인 마그네슘을 비맥스 메타와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와 함께 복용하기 위해 구매하였습니다.

 

 

 마그네슘에도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대부분 산화마그네슘의 형태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산화마그네슘의 경우 흡수율이 그렇게 높지 않아 효율이 떨어진다는 것을 보고, 저는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아이허브에서 구입하기로 하였죠. 그 중에서 단연 유명한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구매하려고 했으나 품절된 이유로, 저는 비교적 저렴한 닥터스베스트 킬레이트 마그네슘으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닥터스베스트 킬레이트 마그네슘. 통 디자인은 무난 그 자체입니다.

 

 

 닥터스베스트는 멀티비타민, 엘카르니틴, 비타민C 등 다양한 영양제를 제조하고 있으며, 제가 구입한 닥터스베스트 킬레이트 마그네슘은 240알이 포함된 제품으로, 한 알에 킬레이트 마그네슘이 100 mg 포함된 제품입니다. 하루 적정 복용량이 300~400 mg으로 추천되므로, 본 제품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하루 3알~4알을 드시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 마그네슘 부족 증상을 차단하기 위한 소극적인 목적으로 하루 2알을 먹지만, 함께 복용 중인 비맥스 메타에 산화마그네슘 형태로 100 mg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결국 적정 복용량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영양제를 많이 드시는 분들은 반드시 종합비타민이나 비타민 B군 영양제에 같은 성분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닥터스베스트 킬레이트 마그네슘의 성분입니다. 한번에 두 알을 복용하는 것으로 정해져 있으며, 하루에 두번, 총 4알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알약의 경우, 크기가 작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전에 리뷰했던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에 비하면 그렇게 못삼킬 정도는 아닙니다. 캡슐의 경우 약의 크기가 작아지기도 한다니, 만일 알약을 잘 못드시는 분이 계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이 크게 나왔는데, 오메가 3보다는 작은 편입니다.

 

 

 마그네슘의 경우 흔한 부작용으로, 큰 알약을 복용하는 경우 위장트러블이 있을 수 있으며, 설사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애초에 마그네슘 성분으로 이루어진 변비약이 있을 정도이니, 설사가 상당히 흔하다고 하네요. 저의 경우, 오히려 효능을 본 경우인데, 닥터스베스트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하루 두알 복용한 이후로, 변비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길어야 이틀의 간격으로, 보통 하루 한번 화장실을 다녀오게 되었네요. 사실상 제가 단기간에 체감한 가장 큰 효과가 아닌가 합니다. 

 

 

 

 현재까지 저는 오메가 3와 함께 마그네슘을 아침, 저녁 식후에 한 알씩 하루에 총 두 알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좀 더 효과를 보고자 하는 생각이 든다면 점심에도 한알을 더 챙겨먹을 것입니다. 마그네슘의 경우, 하루에 300~400 mg을 복용하면 거의 부작용이 없다고 하니, 종합비타민이나 오메가3, 비타민 B군 영양제와 함께 부담없이 지속적으로 복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까지 약 2~3달을 복용하였으며, 가장 먼저 체감한 것은 변비가 사라진 것이고요. 잠을 비교적 푹 자게 된 것 같습니다. 저는 고질적인 이명이 있어 잠에 쉽게 들지 못하였는데, 조금은 나아진 느낌이고요. 안면 경련은 최근에는 느껴본 적이 없네요. 그에 대해서는 제가 체감한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이 아이허브에서 자주 매진되는데, 그에 대한 대안을 찾고 계신 분께 추천드릴만 합니다. 현재 복용하고 있는 마그네슘을 마저 끝낸 후에 후기를 다시 작성해볼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글은 저의 주관적인 복용 후기이며, 복용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약사와 꼭 상담해시기를 바랍니다.

 

 

 

 

2020/01/17  과연 비맥스 메타의 효과와 가격은? - 비타민B 주관적인 복용 후기

 

과연 비맥스 메타의 효과와 가격은? - 비타민B 주관적인 복용 후기

안녕하세요, 쇼핑카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복용하는 영양제 중 비타민 B가 포함된 비맥스 메타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여러모로 많은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잔고..

shoppingcartreview1983.tistory.com

 

2020/01/24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 180정 - 아이허브로 해외 직구한 오메가3, 효과와 가격에 대한 주관적 후기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 180정 - 아이허브로 해외 직구한 오메가3, 효과와 가격에 대한 주관적 후기

안녕하세요, 쇼핑카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비맥스 메타와 함께 복용하고 있는 스포츠리서치 오메가 3에 대한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종합비타민이나 비타민B와 함께 오메가 3을 복용하고 계..

shoppingcartreview1983.tistory.com

 

 

 

반응형
댓글